한국임업진흥원, ‘숲에서 만난 건강한 먹거리, 청정숲푸드 UCC 공모전’ 개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청정임산물 맛보고, 손쉽게 참여… 11월 6일(수)까지 접수

2019-10-21 10:57 출처: 한국임업진흥원

한국임업진흥원 청정숲푸드 UCC공모전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0월 21일 --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10월 21일(월)부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숲에서 만난 건강한 먹거리, 청정숲푸드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UCC공모전은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국민적 관심 증대에 따라, 청정숲푸드 지정 제도 활성화 및 청정임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되었다.

응모 주제는 세 가지로 △임산물을 주재료로 활용한 요리 레시피를 보여주는 쿡방 △산에서 자라 건강하고, 맛있는 우리 청정임산물 △건강한 먹거리의 시작 ‘청정숲푸드 지정 제도’ 중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다. 15초∼3분 이내 짧은 분량으로 쿡방, 먹방을 비롯한 스낵영상, 범퍼 영상, 로고송까지 다양한 형식으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특히,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촬영 영상도 제출 가능하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응모 방법은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 양식을 다운받아, 제시된 규격에 맞는 응모작은 11월 6일(수)까지 공모전 사무국 이메일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1월 초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1작품) 상금 150만원, 최우수상(1작품) 상금 100만원 등 10명에게 총 500여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공모전의 시상식은 11월 15일(금)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9 청정임산물 대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향후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에 활용되며,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청정 임산물의 가치를 확산할 계획이다.

구길본 한국임업진흥원장은 “이번 UCC공모전에 건강한 웰빙 먹거리에 관심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참여하며 청정숲푸드와 우리 임산물의 가치를 알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이를 통해 임산물의 소비 촉진으로 임업인 소득 증대, 국민 먹거리 안전 강화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임업진흥원 개요

한국임업진흥원(Korea Forestry Promotion Institute ; KOFPI)은 산림·임업·목재이용 분야의 연구개발 성과 실용화 및 산업화를 촉진하고 기술 지원, 품질 관리 및 정보 서비스를 통해 대한민국 임업 및 임산업을 진흥·발전시키기 위해 설립된 대한민국 산림청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