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엔터플, 금융 오픈 API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제휴 협약 체결

쿠콘, 엔터플 게이트웨이 솔루션 ‘싱크트리’ 통해 신속하고 다양한 오픈 API 서비스 제공
쿠콘, 정보 수집·연결 노하우 결합해 금융 오픈 API 상품 고도화 예정

2020-03-31 09:30 출처: 쿠콘

김종현 쿠콘 대표(사진 중간 왼쪽)와 박현민 엔터플 대표(사진 중간 오른쪽)가 협약 체결 후 촬영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3월 31일 -- 비즈니스 정보 제공 전문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오픈 API 게이트웨이 솔루션 전문 기업 엔터플(대표 박현민)과 ‘금융 오픈 API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쿠콘을 이용하는 기업 및 기관에 안정적인 오픈 API 서비스를 제공하고, 마이데이터 산업 시대에 쿠콘의 금융 오픈 API 플랫폼을 금융기관 등에 적극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쿠콘은 오랜 기간 축적해온 금융 API 비즈니스 노하우와 엔터플의 오픈 API 게이트웨이 관련 신기술 융합을 통해 어떠한 서비스라도 빠르게 연계해 이제까지 없었던 금융 오픈 API 플랫폼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에 엔터플과 함께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외산 오픈 API 플랫폼이 금융 오픈 API 시장에 일부 사용되고 있지만, 국내 금융기관의 오픈 API 서비스 환경과 이질감이 있는 데다 기술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이 빠르지 못했다.

쿠콘은 엔터플과의 제휴 협약 체결로 쿠콘이 보유한 금융 오픈 API 플랫폼의 혁신적인 기능 강화를 통해 완성도 높은 플랫폼 제공을 자신하고 있다. 올해 카드사, 보험사를 비롯해 캐피탈, 저축은행에 금융 오픈 API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며, 향후 마이데이터 사업자에게로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박현민 엔터플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금융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비즈니스 경험이 풍부한 쿠콘과 엔터플의 오픈 API 기술을 결합해 다각도로 전략적이며 장기적인 협력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금융 오픈 API 플랫폼 시장과 앞으로 열릴 마이데이터 산업의 발전으로 더 활발해질 오픈 API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쿠콘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더불어 정부의 오픈 API 활성화 정책에 따라 향후 정립될 시장표준에 쿠콘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쿠콘은 금융기관이나 기업에 필요한 정보를 API 형태로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비즈니스 정보 제공 기업이다. 국내 500여 개, 해외 2000여 개 기관의 다양한 정보를 조직화해 고객사에 제공한다.

엔터플(nNtuple) 개요

엔터플(www.nntuple.com)은 API 게이트웨이, 관리, 융합 전문 기술 스타트업으로써 기업들이 서비스, 콘텐츠, 데이터를 기존 시스템 수정 없이 빠르고 안전하게 타 플랫폼이나 서비스와 연결하고, 서비스 융합을 통해 생태계를 확장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게 돕고 있다.

쿠콘 개요

쿠콘은 2006년 설립되어 10년 넘게 비즈니스 정보를 수집(Collect)하고 연결(Connect)하고 조직화(Control)하는 일에 집중해 온 기업으로서 정보 API 스토어 ‘쿠콘닷넷’을 통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정보를 API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쿠콘에 대한 상세 소개는 회사 홈페이지와 서비스 소개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