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서울시 학교 급식에 동물복지 제품 공급

서울친환경유통센터 올본과 손잡고 서울시 10개교에 동물복지 제품 공급
건강한 먹거리와 윤리적 소비에 대한 욕구 반영한 첫 시범 공급
821개교 전체 확대 목표

2020-05-26 10:00 출처: 하림 (코스닥 136480)

하림이 서울시 학교 급식에 동물복지 제품을 공급한다

익산--(뉴스와이어) 2020년 05월 26일 --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2020년 1학기부터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산하 서울친환경유통센터를 통해 동물복지 인증 닭고기 제품을 시범 공급한다고 밝혔다.

서울친환경유통센터는 서울 시내 각 학교에 신선하고 안전한 친환경 급식 재료를 공급하는 유통시설로 학교급식용 식재료 브랜드 ‘올본’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하림은 2020년 올본을 이용하는 821개 초·중·고등학교 중 관악고, 정신여고, 마곡하늬중학교 등 10개 학교에 우선 동물복지 닭고기를 공급하기로 했다. 서울시 학교 급식에 동물복지 닭고기를 공급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하림은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욕구가 커지고 윤리적 소비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학교 급식에도 동물복지 인증 닭고기를 시범 공급하게 됐다며 10개 학교로 시작하지만 800여 전체 학교로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물복지 인증 닭고기 시범사업은 학생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하림은 2012년에 국내 최초로 유럽식 동물복지생산시스템을 도입했으며 농림축산식품부가 인증한 동물복지 농가의 59%를 보유하고 있다. 올본에 등록된 6개 계육업체 중 유일하게 동물복지 제품을 생산하는 하림은 기존에 공급되던 무항생제, 일반 닭고기 제품에 이어 무항생제 축산물과 동물복지 병행 인증을 받은 닭고기를 공급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halim.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