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케이 해운, 선대용 ABB Ability™ Tekomar XPERT로 엔진 최적화 및 배기가스 모니터링 향상

세계 최대의 해양 에너지 운송 기업이 선박에 더 깊이 있는 통찰력을 제공하는 ABB 터보차징 엔진 진단 소프트웨어 적용

2021-05-12 16:00 출처: ABB코리아

휴대용 디바이스에 최적화한 대시보드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12일 -- 티케이 해운(Teekay)이 수에즈막스(Suezmax), 아프라막스(Aframax) 54대 탱커선에 신규 이산화탄소 배출량 표시기가 탑재된 선대용 ABB Ability™ 테코마 엑스퍼트(Tekomar XPERT)를 적용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티케이는 2015년부터 선박 엔진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Tekomar XPERT를 사용했으며, 이제 신규 소프트웨어를 적용해 전체 엔진 상태 및 성능에 대한 더 깊이 있는 통찰력을 얻고 한눈에 CO2 배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Tekomar XPERT는 개별 선박 엔진을 모니터링하며 상태 진단 및 자문을 제공하지만, 선대용 Tekomar XPERT 은 여러 선박 전체를 벤치마킹하는 관리 도구가 포함돼 엔진 운영을 최적화하는 강점이 있다. 티케이는 선대용 Tekomar 포털 사이트에서 전체 선박의 엔진 상태 및 연간 CO2 배출량 절감 기회 등을 포함한 데이터에 접속할 수 있다.

또 해당 데이터 정보는 티케이(Teekay)의 선박 밸런스 스코어카드(Vessel Balanced Score-card) 도구에 통합되는데, 이 기능은 운영 시스템에서 생성된 데이터를 각 선박의 일일 디지털 대시보드로 수집한다.

티케이 해운 선박 관리자 마노라한 예가나탄(Manoharan Jeganathan)은 “선대용 Tekomar XPERT는 선박 전체에 걸친 사전 진단과 최적의 엔진 성능을 유지해 신뢰성과 항해 성능을 높이고, 이와 더불어 배출 목표 달성을 지원한다”며 “실용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솔루션을 개발한 ABB에 감사를 나타낸다”고 말했다.

ABB 터보차징 영업·마케팅 및 파트너십 총괄 마우로 디 미셀리(Mauro De Micheli)는 “Tekomar XPERT를 선대용 Tekomar XPERT로 업그레이드해 티케이의 엔진 최적화를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며 “세계에서 가장 큰 미래 지향적인 선주사이자, 선박 운영기업과 파트너십을 확장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Tekomar XPERT는 수천대의 다양한 엔진 설비에 서비스하는 광범위한 ABB 터보차저 기반을 통해 터보차저 전문 지식과 결합해 독자적인 엔진 성능 측정을 제공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선박 운영자에게 주요 엔진 지표를 보여주는 사용자 친화적인 대시보드를 통해 잠재적 엔진 문제를 미리 경고하면서 엔진 성능을 모니터링, 최적화 및 벤치마킹하도록 지원한다. Tekomar XPERT는 최고 수준의 사이버 보안을 갖춘 ABB Ability ™ 플랫폼을 바탕으로 한다.

ABB 공정 자동화 개요

ABB 공정 자동화 사업은 공정 및 하이브리드 산업 자동화·전기화·디지털화에 앞장서고 있다. 고객에게 다양하고 폭넓은 제품과 시스템 및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며 업계 1위 분산제어 시스템, 소프트웨어, 산업별 특화 제품은 물론 계측 및 분석기, 조선 해양 및 터보차저 제품을 포함한다. 전 세계 시장 2위 기업인 ABB 공정 자동화는 깊은 전문 지식, 경험과 전문 기술을 통해 고객 경쟁력을 높이고 투자 수익을 개선하며 안전하고 스마트하며 지속 가능한 운영을 지원한다.

ABB 개요

ABB(ABBN: SIX Swiss Ex)는 글로벌을 선도하는 기술 기업으로 더 생산적이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사회와 산업의 변혁을 활성화하고 있다. ABB는 소프트웨어를 전기화, 로봇, 자동화, 모션 포트폴리오에 연결해 기술의 경계를 넓혀 새로운 단계로 성과를 끌어올린다. 130년이 넘는 우수한 역사와 함께 100여개국에서 10만5000명의 유능한 직원이 ABB의 성공을 주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bb.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