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줌 이벤트’ 플랫폼 발표

“가상 이벤트∙콘퍼런스 생성부터 수익화까지 지원하는 올인원 플랫폼”

2021-05-20 11:07 출처: 줌

줌 이벤트 멀티세션 이벤트 화면 예시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20일 -- 줌(Zoom Video Communications)이 양방향 소통형 가상 경험을 생성할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플랫폼 줌 이벤트(Zoom Events)를 발표했다.

올해 여름 상용화될 줌 이벤트는 줌 회의(Zoom Meetings), 줌 챗(Zoom Chat), 줌 비디오 웨비나(Zoom Video Webinars)의 안정성과 확장성을 포괄적인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시켰다. 이벤트 주최자는 내·외부 청중 대상의 실시간 이벤트를 어떤 규모든 개최할 수 있고, 티켓을 발행할 수도 있다.

줌 이벤트는 다양한 사용 사례를 제공한다. 대기업에서는 전체회의나 세일즈 서밋과 같은 내부 행사는 물론, 사용자 콘퍼런스와 같은 외부행사를 원활하게 관리 및 주최할 수 있고, 소기업 또는 창업가는 온줌(OnZoom)을 사용해 운동 또는 요리 클래스, 연극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생성, 주최할 수 있으며 이를 수익화 할 수도 있다. 줌은 줌 이벤트를 발표하면서 현재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는 온줌을 리브랜딩하고 줌 이벤트 안에 편성할 예정이다. 온줌은 비공개모드를 지원하며 검색과 탐색이 가능한 공개모드도 지원한다.

최근 줌은 전 세계 10개국 7689명을 대상으로 팬데믹 기간과 이후 화상 이용을 주제로 한 인식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에 참여한 미국인의 80%는 앞으로도 일상생활 속 많은 영역에서 화상회의를 계속 사용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52%는 팬데믹 이후에도 대면과 가상 이벤트를 모두 이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일상활동의 다양한 영역이 향후 비대면과 대면이 혼합된 ‘하이브리드’ 환경이 될 전망으로, 이에 따라 원활한 가상 및 하이브리드 이벤트 경험을 제공하는 올인원 솔루션의 필요성이 높아졌다.

줌 이벤트 플랫폼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이벤트를 손쉽게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는 이벤트 허브 구축
·맞춤형 티켓 등록 및 판매
·하나의 포털에서 이용 및 과금 제어
·유·무료, 일회성, 시리즈 등 다양한 형태의 이벤트 주최
·통합 네트워크로 참가자 연결
·출석, 등록, 수익 등 이벤트 통계 수치 관리
·이벤트를 비공개 모드로 운영하거나 사람들이 검색할 수 있도록 공개 이벤트 디렉토리 검색 설정 가능
·기존 유료 줌 회의와 줌 비디오 웨비나 라이선스로 이용 가능

오데드 갈(Oded Gal) 줌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줌의 혁신 속도에는 계속해서 가속이 붙고 있고, 우리는 의미 있는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사람들은 향후 이벤트 참여에 있어 유연함을 추구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고객, 기업, 대중 행사를 쉽고 동시에 강력한 솔루션을 통해 생성, 주최하려는 사용자에게 줌 이벤트는 가장 완벽한 솔루션이다. 줌 이벤트는, 줌 고객이 그들의 사용자 수요에 따라 그리고 가상 및 하이브리드 환경 발전에 따라 확장하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방식”이라고 말했다.

‘줌 이벤트(Zoom Events)’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와 블로그에서 찾을 수 있다.

줌 개요

줌은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서로 연결되고, 상상하는 미래를 설계하도록 돕는 사용자를 위한 플랫폼이다. 줌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은 비디오를 기반으로 출발한 업계 유일의 플랫폼으로, 줌은 혁신의 표준을 이끌고 있다. 줌은 개인 사용자, 중소기업, 대규모 엔터프라이즈 등에 직관적이고, 확장적이며, 안전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2011년 설립한 줌은 나스닥(NASDQA:ZM) 상장사로, 미국 캘리포니아 산 호세에 본사를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와 트위터 @zo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