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탭랩스, 120억원 규모 투자 유치… KB인베스트먼트, 알토스벤처스 등 6개사

2021-06-15 09:30 출처: 와탭랩스

모니터링 서비스 와탭

와탭 모니터링이 필요한 이유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15일 -- 클라우드 모니터링 서비스 스타트업 와탭랩스(대표 이동인)는 15일 시리즈 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리즈 B 투자에서 유치한 금액은 총 120억원 규모로 기존 투자사인 KB인베스트먼트, 알토스벤처스를 비롯해 신규 투자사 4곳을 포함 총 6곳에서 투자를 유치했다. 국내 클라우드 모니터링 스타트업으로는 첫 사례다.

와탭랩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하고,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모니터링 분야에서 입지 굳히기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와탭랩스는 SaaS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2015년 모니터링 서비스 ‘와탭’을 시장에 선보였다. 와탭 서비스는 기업 서버, 애플리케이션, 컨테이너 상태와 성능 데이터를 초 단위로 수집·분석해 장애를 감시하고 알림 기능을 제공한다. 서비스 담당자는 웹과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으로 여러 성능 지표를 확인할 수 있다.

와탭랩스는 매년 2배 넘는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2020년부터 유행한 코로나19로 기업의 디지털 전환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는데, IT 인프라를 클라우드로 구축하는 기업이 늘어나면서 모니터링 수요도 늘어날 전망이다.

와탭랩스의 주요 고객사는 △롯데홈쇼핑 △나이키코리아 △CJ 이엔엠 등의 대기업부터 △와디즈 △밸런스히어로 △티켓몬스터 등 스타트업까지 다양하다. 이들 고객사는 와탭으로 IT 서비스를 관리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1000곳이 넘는 기업이 와탭을 사용하고 있다.

이번 투자 라운드를 주도한 KB인베스트먼트 이준석 이사는 “와탭랩스는 SaaS 모니터링 제공을 위한 기술과 운영 인력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빠르게 변하는 IT 트렌드에 맞춰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라며 “매년 2배 이상 성장하는 국내 SaaS 모니터링 시장에 선두 주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와탭랩스 이동인 대표는 “이번 시리즈 B 투자 유치는 와탭랩스의 성장성과 국내외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기존 모니터링 솔루션은 대면 기반 소프트웨어였지만, 코로나19로 비대면 기반 SaaS 서비스가 약진하는 만큼 국내 SaaS 모니터링 서비스의 선두 주자로 굳건히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와탭랩스 개요

와탭랩스는 2015년 7월 설립된 IT 모니터링 전문 기업이다.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JAVA·Node·js·PHP·Python·닷넷), 서버, 데이터베이스, 쿠버네티스, URL 모니터링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제공하고 있다. 와탭랩스는 ‘기업의 IT 서비스를 극대화합니다’라는 비전으로 개발자와 운영자가 IT 서비스를 더 쉽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s://www.whatap.io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