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 자동 내부 운송 위한 새로운 카트 견인 솔루션 출시

2021-06-16 11:05 출처: MiR

MiR가 출시한 새로운 자율 모바일 로봇 솔루션 MiR250 후크(Hook)

오덴세, 덴마크--(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16일 -- 글로벌 자율 모바일 로봇 시장의 선도 기업인 MiR(Mobile Industrial Robots)는 현재 시장에서 유일하게 카트를 자동으로 수거하고 견인할 수 있는 자율 모바일 로봇 솔루션인 MiR250 후크(Hook)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MiR의 가장 빠르고 작은 로봇인 MiR250을 위한 상단 모듈인 미르후크 250(MiRHook 250)은 고도의 역동적 환경에서 사람과 함께 원활하고 효율적인 탐색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특허받은 새로운 카트 견인 로봇 솔루션은 2016년 출시된 미르후크의 업데이트 버전으로, 새로운 로봇의 견고성과 정밀성을 통해 덴마크의 모바일 로봇 제조 업체 MiR의 빠른 제품 개발 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전 세계 작업장에서는 매일 수천개의 카트가 작업 부서 간 수동으로 이동한다. 많은 기업은 직원이 수동으로 제품을 A에서 B로 전달하는 대신 더 높은 가치의 작업을 수행하고, 생산성과 수익성을 높일 수 있도록 내부 물류를 최적화하는 데 주력한다. MiR는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새로운 MiR250 후크를 출시했다. 이 기술은 사용이 편리하고 최대 500㎏까지 적재된 카트의 내부 운송을 쉽게 자동화할 수 있다.

MiR의 쇠렌 E. 닐슨(Søren E. Nielsen) 사장은 “이 솔루션은 기업들과 물류센터 및 병원 등에서 이미 사용하는 다양한 카트 및 운송 케이지의 내부 운송을 쉽고 경제적으로 자동화할 수 있으며, 관리도 쉽다”며 “미르후크는 QR 코드나 에이프릴태그(AprilTag)를 통해 거의 모든 유형의 카트를 찾아 연결할 수 있어 레이아웃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카트를 구매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MiR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카트 견인 솔루션을 보유한 자율 모바일 로봇 제조 업체로, 차세대 미르후크 로봇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MiR250 후크는 자동으로 카트와 연결할 수 있어 사람이 개입하지 않고도 카트의 목적지까지 운송할 수 있다. 이러한 혁신적인 개발은 자율 모바일 로봇 애플리케이션 범위를 크게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

이 새로운 솔루션의 설계는 특히 산업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견고하게 만들어졌다. 최대 2㎧ 속도로 이동하면서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탐색할 수 있다. MiR250 후크 로봇이 수거하고 다른 위치로 견인할 수 있는 카트 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크기·높이가 다른 카트도 모두 수거할 수 있다. MiR의 새로운 MiR250 후크 솔루션의 속도와 유연성 및 산업용 설계의 이점을 통해 작업 흐름을 크게 최적화할 수 있다.

닐슨 사장은 “예를 들어 부품이 담당 직원에게 제시간에 자동으로 전달됨으로써 조립 라인의 작업 흐름을 더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즉 직원들이 조립 작업 중에 자재와 부품을 수급하는 데 시간을 소요하지 않고 제품을 조립하는 데 주력할 수 있게 된다”며 “또 부품을 적재한 카트가 생산 공간을 차지하는 것이 아니라 비축품이 제시간에 전달되기 때문에 기업들은 공간을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닐슨 사장은 “MiR250 후크를 사용하면 산업 분야 전반에 걸쳐 최적화를 달성할 수 있다. 매일 물건을 적재한 수천 개의 카트가 이동하는 물류 회사는 수동 운송을 MiR250 후크로 전환하면 상당한 이점을 누릴 수 있다”며 “의료 분야에서도 리넨이나 폐기물 등의 내부 운송을 자동화함으로써 직원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상당한 잠재력을 얻을 수 있다”고 언급했다.

작업장에서 MiR250 후크를 사용하기 위해 사전에 준비할 필요는 거의 없다. 작업장의 기존 카트나 케이지에 QR 코드 또는 에이프릴태그가 부착돼 있다면 MiR250 후크는 각 카트와 케이지를 식별할 수 있다. 처음으로 경로를 수동으로 조작할 때 로봇이 주변을 매핑하거나 또는 건물이나 사내 지도를 로봇 소프트웨어로 가져와서 몇 번의 클릭만으로 매핑을 수행할 수 있다. 로봇은 엘리베이터 및 출입문과도 통신할 수 있어서 작업 부서 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이미 MiR250 로봇을 소유한 기업은 실제 카트를 견인하는 미르후크 250 상단 모듈만 구매하면 된다. 다른 고객들은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완벽한 솔루션으로 제공되는 미르후크 250과 MiR250 로봇을 통해 카트 내부 운송을 빠르게 자동화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