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컴퓨텍스 d&i 어워드 수상작 발표

원격 근무와 제로 컨택, 오늘날 업계 트렌드 대표하는 키워드로 떠올라

2021-06-16 17:15 출처: COMPUTEX

타이페이, 대만--(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16일 -- 대만 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가 업계의 이노베이션과 연구 개발에 꾸준한 투자를 장려하기 위해 수여하는 ‘컴퓨텍스 d&i 상’은 업계 내 주요 기업의 최고 수준 기술을 시연할 뿐 아니라 미래 기술 트렌드를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TAITRA는 50종에 달하는 수상 제품을 27일 발표했고 이 가운데 가장 높은 영예를 의미하는 금상(Gold Awards)을 에이수스(ASUS)와 JGB 스마트(JGB Smart)에 수여했다.

전문 심사인단이 5개 기준에 따라 제품 선택

제13차 연례 컴퓨텍스 d&i 상 수상자들은 SOSV의 엔젤 투자자들과 에이콘 캠퍼스(Acorn Campus)의 전무이사, 아스피로 캐피털(Aspiro Capital)의 투자자들, 스타패브 액셀러레이터(StarFab Accelerator)의 설립자, 저명한 전자 업계 잡지 EE타임스(EE Times), 엔드게임 잡지의 선임 편집인, 대만 공업기술연구원(ITRI) 소속 각 분야 전문가들, 지역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과의 협력 아래 TAITRA 의뢰에 따라 ITRI가 선정했다. 심사 기준에는 이노베이션, 기술성, 기능성, 사회성, 공예성, 심미성이 포함된다.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해 컴퓨텍스는 올해 가장 혁신적인 50개 제품을 선택했다.

시상 부문은 최근 기술 동향과 원격 업무 수행 기회에 맞춰져

올해 테마는 최근 기술 동향과 팬데믹 이후 사업 기회에 맞춰졌으며 △정보통신 하드웨어, 부품, 주변장치 △5G 하드웨어 및 애플리케이션 △에지 컴퓨팅 및 HPC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사물인터넷(IoT) 기기 및 애플리케이션 △사이버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원격 혁신 기술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전염병 예방, 스마트 의료 애플리케이션 △게임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주변 장치 등 9개 카테고리로 나눠져 있다.

이에 더해 9개 카테고리 가운데 하나로서 컴퓨텍스는 올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와 기술 혁신을 촉진하는 의도로 ‘스타트업’이라는 특별 카테고리를 마련했다.

글로벌 팬데믹은 사람들의 생활 방식과 교류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꿨고, 이러한 변화는 이번 수상 후보작에서도 볼 수 있다. 자가 격리와 원격 근무 급증으로 홈 엔터테인먼트 및 피트니스, e스포츠, 게임에 대한 수요가 올해 가장 인기 높은 카테고리로 떠올라 전체 후보작들 가운데 38%를 차지했다. 한편 원격 근무 및 제로 컨택은 올해 컴퓨텍스 d&i 상과 기술 산업 전체에서 두 가지 키워드로 부상했다.

50종의 수상 제품들 중 선택된 특별상 및 금상 수상작

올해 행사에서 총 7개국에서 제출된 후보작들 가운데 수상작들이 뽑혔다. 예선에서 선정된 50개 제품이 최종 심사에 올랐으며 이 가운데 3개의 특별상과 3개의 금상 수상자가 선발됐다.

3개의 특별상은 에이수스 ROG 플로우 X13+ XG 모바일과 도큐비즈(DoQubiz)의 데이터 프랙탈 시스템, 조텍의 ZBOX 매그너스 원이 받았다. 한편 3개의 금상은 추후 출시 예정인 에이수스의 프로아트(ProArt) 디스플레이와 ROG 제피러스 듀오 15 SE GX551, JGB 스마트의 올인원 클라우드 렌탈 매니지먼트 및 스마트 록 솔루션에게 돌아갔다.

2021년 컴퓨텍스 d&i 어워드 50개 수상작에 대한 리스트는 (https://pse.is/3h7t8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컴퓨텍스: https://www.computextaipei.com.tw/
InnoVEX: https://www.innovex.com.tw/

컴퓨텍스 타이페이(COMPUTEX TAIPEI, 또는 COMPUTEX) 개요

1981년 처음 시작된 COMPUTEX는 산업의 전체 가치사슬과 사물인터넷(IoT) 생태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IoT 및 스타트업을 위한 세계 유수의 무역 전시회다. 대만 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 Taiwan External Trade Development Council)와 타이페이 컴퓨터협회(TCA, Taipei Computer Association)가 공동 주관하는 COMPUTEX는 대만의 전체 ICT 클러스터를 기반으로 해 기존 브랜드에서 스타트업 그리고 ICT 공급 사슬에서 IoT 생태계에 이르기까지 ICT 산업 부문 전체를 망라한다. 확고한 연구 개발 및 제조 능력 그리고 지식 재산권 보호 기반을 갖춘 대만은 글로벌 기술 생태계에서 파트너를 찾는 외국 기업 및 투자자들의 전략적 거점이다. 자세한 정보는 COMPUTEX 웹사이트(www.computextaipei.com.tw) 또는 해시태그 #COMPUTEX를 이용해 트위터(@COMPUTEX_taipei)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퓨텍스 2021 Virtual 개요

기술분야의 선도적인 사업자인 컴퓨텍스는 디지털 혁신을 받아들이는데 항상 앞장서왔다. 2021년에 이 전시회는 전면 온라인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컴퓨텍스의 주관사인 대만 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는 글로벌 주요 기술 사업자들과 협력 하에 AI 기반의 가상 플랫폼인 #COMPUTEXVirtual(글로벌 스타트업 및 이노베이션 쇼케이스 #InnoVEXVirtual도 포함)을 소개하고 거리를 극복해 탁월한 효율의 가상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TAITRA 개요

1970년에 설립된 TAITRA는 대만의 대표적인 비영리 무역 진흥 공사다. 정부와 업계 협회 지원을 받는 TAITRA는 대만 기업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노력을 돕는 역할을 담당한다. 타이페이에 본사를 둔 TAITRA는 1300명의 전문가 직원들을 두고 있으며 대만 내 타오위안, 신주, 타이중, 타이난, 가오슝 5개 도시에 지역 사무소를 두고 전 세계에 걸쳐 63개 지사를 보유하고 있다. 대만 세계무역 중심(TWTC)과 대만무역 중심(TTC)과 협력 아래 TAITRA는 국제 무역 진흥에 전념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2600620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