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오모리김치볶음밥누구지?’ 출시

2021-06-17 09:02 출처: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GS25가 출시하는 ‘오모리김치볶음밥누구지?’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17일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17일 김치볶음밥을 바삭한 누룽지로 만든 ‘오모리김치볶음밥누구지?’ PB상품을 출시한다.

‘오모리김치볶음밥누구지?’는 오모리 김치와 나시고렝(인도네이사식 볶음밥)에 주로 쓰이는 안남미를 사용해 만든 김치볶음밥을 무쇠판에 눌러 만든 누룽지 스낵이다. 공깃밥 한 그릇 분량의 김치볶음밥(208g)을 원형 모양의 누룽지 3장으로 만들었고, 김치볶음밥의 매콤한 맛과 누룽지의 구수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며 가격은 2200원이다.

GS25는 ‘김치볶음밥과 누룽지의 두 가지 특성을 모두 가졌다는 의미’와 ‘누룽지’의 중의적 표현을 담고, MZ세대들에게 재미와 독특함을 선사해 한번 들으면 쉽게 잊어버리지 않도록 오모리김치볶음밥누구지?란 상품명을 지었다.

이번 최초의 볶음밥 누룽지 상품을 출시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GS리테일 황보민 상품기획 MD(과장)와 지일푸드의 공병식 대표의 노력이 있었다. 상품 개발 초기 볶음밥을 누룽지로 만드는 과정에서 볶음밥이 타는 현상으로 큰 어려움을 겪었는데 2년여간 수백 차례의 시행착오를 반복하면서 문제점을 해결해 상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한편 GS25는 14년 출시한 PB상품 오모리김치찌개라면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아 스테디셀러 상품으로 자리 잡게 되면서 △오모리김치돼지찜 △오모리두부김치찌개 △오모리김치참치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오모리 시리즈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오모리 라면 시리즈는 출시 후 현재까지 GS25 라면 매출 부동의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누적 판매 수량 6700만 개를 돌파했다.

황보민 GS리테일 가공기획팀 MD(과장)는 “철판 위에 고기를 구워 먹은 후 김치볶음밥을 얇게 펴서 누룽지로 만들어 먹었던 기억을 살려 이번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분들이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지속해서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