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최상의 클라우드 활용 위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 포트폴리오 확대

새로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업데이트, 디지털 혁신에 동력 제공
기업의 운영 최적화해 비용, 확장성, 민첩성, 속도 구현 뒷받침

2021-10-21 17:05 출처: NetApp, Inc.

새너제이,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21일 -- 넷앱(NetApp® (NASDAQ: NTAP)이 20일 ‘인사이트 2021(INSIGHT 2021)’를 통해 기업이 IT 인프라를 현대화하고 디지털 혁신을 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새롭게 추가된 사항과 향상된 기능을 발표했다.

넷앱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중심의 소프트웨어 회사다. 넷앱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은 온프레미스(On-premises: 현장 설치형)와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 서비스를 사용·운영하는 새롭고 안전한 방법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 고객은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를 업무에 더 쉽게 적용할 수 있다.

넷앱은 세계 최대 클라우드에 기본 통합된 유일한 솔루션 제공 업체다. 업계를 선도하는 넷앱의 ‘온탭(ONTAP®)’ 소프트웨어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토대 역할을 하고 있다. 최신 온탭 출시와 함께 넷앱은 랜섬웨어에 대한 보호 기능을 개선하고, 데이터 관리 기능을 확장하며 성능을 가속하기 위한 NVMe/TCP 지원을 도입할 예정이다. 회사는 또 ‘넷앱 클라우드 매니저(NetApp Cloud Manager)’를 위한 새로운 디지털 지갑 기능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간소화한 관리를 위해 더 향상된 데이터 서비스, 비용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유연한 소비 옵션, 고객이 온프레미스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리소스의 가치를 십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전문 서비스(Professional Services)’도 발표할 예정이다.

브래드 앤더슨(Brad Anderson) 넷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그룹 전무는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해 얻을 수 있는 이익이 크지만, 상당수 IT 부서는 데이터 이동의 복잡성과 비용 관리, 랜섬웨어 보호, 중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안정적 성능 보장과 같은 온프레미스 환경의 문제점을 극복하는 데 여전히 힘을 쏟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문 기업인 넷앱은 기업이 전략을 개발하고 있든, 대규모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든 관계없이 디지털 혁신 노력을 진전시켜 예산 안에서 사업 결과물을 빠르게 제공하도록 도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에릭 버게너(Eric Burgener) IDC 인프라 시스템 그룹 리서치 부사장은 “IDC 리서치에 따르면 기업 IT 고객의 약 70%가 차세대 워크로드를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 2년 안에 스토리지 인프라를 현대화할 계획”이라며 “하지만 핵심적인 운영 이점은 기존의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환경에 워크로드 배치를 최적화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넷앱은 수년간 혁신을 거듭하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 제공 노하우를 보유한 업계 선두 주자로 기업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모델로 전환해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는 중요 데이터 서비스와 워크로드 기능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확장성과 유연성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독보적 위치를 점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오트마르 자프나우어(Otmar Szafnauer) 애스턴 마틴 코그니잔트 포뮬러 원 팀(Aston Martin Cognizant Formula One Team) 최고경영자(CEO) 겸 팀 총괄은 “포뮬러 원 레이싱은 언제나 경쟁 우위를 차지하고자 노력해 왔다”며 “올해 애스틴 마틴 코그니잔트가 F1™에 복귀하는 가운데 유리한 고지를 점하기 위해 트랙 안팎에서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야심 찬 데이터 중심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넷앱과 협력해 데이터 패브릭을 구축하고, 세계 최고 수준인 넷앱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을 바탕으로 운영을 표준화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자동차 및 부품 성능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 수집부터 공장 및 엔지니어링 운영 효율화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하는 모든 작업이 지속적 개선과 팀의 발전에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넷앱이 발표한 최신 포트폴리오 혁신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온탭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개선: 온탭 최신 버전은 통합된 선제적 탐지 기능과 더 빨라진 데이터 복구를 통해 머신 러닝에 기반한 랜섬웨어 공격을 자율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새 버전은 NVMe/TCP 지원, 확장된 개체 스토리지 기능, 간소화한 관리를 바탕으로 SAN과 최신 워크로드를 위한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최신 온탭은 새로 출시될 ‘넷앱 AFF A900’을 지원할 예정이다. ‘넷앱 AFF A900’은 비즈니스에 핵심적인 워크로드를 위한 차세대 고탄력 올플래시(all-flash) 시스템이다.

· 데이터 서비스 강화: 고객은 넷앱 클라우드 매니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지갑 신기능을 통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서 데이터 서비스 라이선스 사용에 대한 가시성과 이동성을 높일 수 있다. 크레딧 선불 기능은 간소화한 배포를 지원해 조달의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다. 이 밖의 업데이트에는 ‘넷앱 클라우드 백업’과 ‘클라우드 데이터 센스(Cloud Data Sense)’ 서비스 개선, 새로운 고객 지원 템플릿을 통한 ‘클라우드 볼륨 온탭(Cloud Volumes ONTAP)’의 배포 간소화, 완전 내장형 ‘액티브 아이큐(Active IQ)’ 등이 포함된다. 또 쿠버네티스(Kubernetes) 워크로드를 지원하기 위한 ‘넷앱 클라우드 인사이트’, 온탭 소프트웨어와의 심층 통합도 제공된다.

· 더 유연해진 소비 옵션: 온프레미스 방식의 서비스형 스토리지(Storage-as-a-service) 솔루션인 ’넷앱 키스톤 플렉스 구독(NetApp Keystone Flex Subscription)’은 고객과 더불어 추진력을 더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현재 4개 대륙에서 지원되고 있으며 출시 1년이 채 지나지 않아 페타바이트 규모의 용량을 포함하게 됐다. 넷앱은 이제 클라우드 볼륨 온탭에 대한 새로운 프리미엄(freemium·기본 기능은 무료, 고급 기능은 유료로 제공하는 방식) 서비스 계층을 제공한다. 고객은 500GB 미만의 스토리지가 필요한 워크로드에 대해 클라우드에서 온탭을 사용할 수 있는 완전한 기능의 영구 라이선스에 액세스할 수 있다. 자유로운 소비 방식에 힘입어 기업은 초기 비용 없이 쿠버네티스 클러스트와 같은 소규모 워크로드에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서비스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워크로드가 성숙하고 확장할 경우 구독으로 전환하면 된다.

켄트 크리스텐슨(Kent Christensen) 인사이트(Insight) 클라우드/데이터 센터 혁신 부문 가상 프랙티스 이사는 “인사이트는 클라우드 인프라와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선도적 IT 컨설팅 회사로 온프레미스 환경에 대해 클라우드와 유사한 소비 모델을 활용해 자본 지출(CAPEX)을 줄이기 위해 우리와 협력하는 고객이 점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넷앱 키스톤은 기업에 진정으로 유연한 소비 모델을 제공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 패브릭 전반에서 비즈니스에 핵심적인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역할을 하도록 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며 “이는 성장하는 고객 기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접근성이 향상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노하우: 넷앱은 새로운 지원 및 전문 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이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전환할 때 전문가에게 더 쉽게 접근해 단계별 지침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넷앱은 ‘클라우드용 서포트에지 어드바이저(SupportEdge Advisor for Cloud)’를 통해 숙련된 전문가에 대한 직접적이고 신속한 액세스와 함께 데이터 센터 지원 모델을 클라우드 서비스로 확장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전환 시 주문형 지원과 지속적 지원이 필요한 고객을 위한 ‘넷앱 플렉스PS(FlexPS, Flexible Professional Services)도 제공된다. 이처럼 새로운 구독 기반 솔루션을 통해 조직은 데이터 패브릭 전략을 설계·구축하고 솔루션을 실행하는 한편 예측 가능한 비용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최적화하고 조달 지연을 방지하는 데 필요한 전문적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추가 자료

· 보도 자료: 넷앱, ‘인사이트 2021 디지털’에서 업계 최고의 퍼블릭 클라우드 관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혁신 간소화, 가속화 지원 발표(NetApp Simplifies and Speeds Digital Transformation for Customers Through Deep, Industry-Leading Public Cloud Relationships at INSIGHT 2021 Digital) https://ntap.com/3vu50kV
· 인사이트 2021 디지털-전문가와의 만남: 넷앱 인사이트 2021 디지털이 온다: 10월 20~22일 | 넷앱 인사이트 2021 - 전문가와의 만남2- 넷앱 https://insight.netapp.com/
· 넷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포트폴리오: https://www.netapp.com/hybrid-cloud/

넷앱(NetApp) 개요

넷앱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기업이 디지털 전환 가속 시대에 데이터를 통해 앞서 나가도록 지원한다. 회사는 클라우드에서 개발하거나, 클라우드로 이동하거나, 온프레미스에서 자체 클라우드와 같은 경험을 창출하면서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까지 자사 애플리케이션을 최적으로 실행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환경에서 수행되는 솔루션을 통해 기업이 자체 데이터 패브릭(data fabric)을 구축하고, 언제 어디서나 정확한 대상에게 올바른 데이터와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www.netapp.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Twitter), 링크트인(LinkedIn), 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Instagram)을 팔로우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NETAPP, 넷앱 로고, www.netapp.com/TM 웹사이트 등재 마크는 넷앱(NetApp, Inc.)의 상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2000576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tapp.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