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USB Type-C 충전기 위한 고집적 USB-C 컨트롤러 제공

2021-11-08 11:46 출처: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IFX)

인피니언 EZ-PD_BCR

서울--(뉴스와이어)--전력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미래 지향적인 반도체 기술 및 솔루션에 지속해서 투자하고 혁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수한 성능과 설계 편의성을 제공하고 환경친화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고집적 USB-C 컨트롤러인 EZ-PD™ BCR (Barrel Connector Replacement)은 USB-C 커넥터와 함께 사용돼 전자 디바이스의 배럴 커넥터, 커스텀 커넥터, 레거시 USB 커넥터를 대체한다. EZ-PD BCR 솔루션은 펌웨어 개발 없이도 모든 USB-C 전원 어댑터와 상호 작용하는 USB PD (Power Delivery) 표준을 지원한다.

유럽 위원회(EC)에서 최근에 발표한 개정 무선 기기 지침(Revised Radio Equipment Directive)에서는 호환되지 않고 버려지는 충전기로 인한 전자 폐기물을 줄이고자 전자 기기의 충전 포트를 표준화할 것을 제안하고 있다. 공통 충전 포트로 USB-C를 제안하고 있어, 소비자들은 기기 브랜드에 상관없이 동일한 USB-C 충전기로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다. 공통 충전 표준으로 급속 충전 기술을 사용하도록 하고 제품 제조사가 다른 브랜드의 충전기를 사용할 때 충전 속도를 부당하게 제한하지 못하도록 한다.

공통 충전기 제안은 충전기 판매와 전자 기기 판매를 분리함으로써 소비자가 새로운 전자 기기를 구매할 때 충전기를 함께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이렇게 하면 불필요한 충전기 구매나 사용하지 않는 충전기 숫자를 크게 줄여 전자 폐기물을 줄일 수 있다.

인피니언 전력 및 센서 시스템 사업부 CMO인 아담 화이트(Adam White) 수석 부사장은 “인피니언은 고객에게 성능 경쟁에서 앞서면서 친환경적인 미래에 이바지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USB-C 충전을 위한 인피니언의 솔루션은 최상의 성능과 시스템 신뢰성을 달성하면서 에너지 효율 향상 및 전자 폐기물 감소 등 환경 보호를 위한 요구를 충족한다”고 말했다. 이어 “버려지는 충전기로 연간 1만1000톤의 전자 폐기물이 발생한다*. 시급하게 변화가 필요하며, 인피니언은 이러한 변화를 지원할 준비가 돼 있다”고 덧붙였다.

전원 싱크에 EZ-PD BCR을 사용해서 USB-C 충전 포트로 전환하면 소비자와 제조사에 많은 이점이 있다. 충전기를 선택할 때 커넥터 유형이나 제조사에 신경 쓸 필요가 없으므로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인다. 제조사들은 다양한 충전기를 표준 USB-C 충전기로 통일해 이점을 얻을 수 있다. EZ-PD BCR은 USB-C 전원 싱크 시스템의 BOM 비용을 최소화하고, USB-IF 인증을 통해서 USB-C 규격 적합성과 상호운용성을 보장한다.

최신 CoolGaN™ IPS (Integrated Power Stage) 600V 제품은 시장에서 가장 안정적인 GaN 및 드라이버 기술을 사용해서 사용 편의성과 최상의 효율 및 신뢰성을 달성하도록 한다. 충전기에 GaN 기술을 사용하면 동일한 크기로 더 높은 스위칭 주파수와 더 높은 출력 전력을 달성하거나 동일한 전력 수준으로 충전기 크기를 줄일 수 있다. 높은 통합으로 높은 전력 밀도를 가능하게 하므로 급속 충전기 디자인에 적합하다. CoolGaN은 실리콘 디바이스에 비해서 항복 자계 10배, 전자 이동도는 2배 더 높다. 또한 CoolGaN이 고주파 동작을 할 수 있도록 실리콘 디바이스 대비 출력 및 게이트 전하가 10배 더 낮고 역 회복 전하는 거의 0에 가깝다.

*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 E-폐기물 모니터 2020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