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디오씨, 제로금리로 투자 연계하는 금융 플랫폼 기술 특허 출원

2021-12-28 09:00 출처: 금융디오씨

금융디오씨의 출원 번호 통지서

서울--(뉴스와이어)--금융디오씨는 제로금리로 신용대출을 받아 금융투자에 연계하는 메타버스 금융 플랫폼 기술을 개발해 특허 출원했다고 28일 밝혔다.

특허 출원 핵심 기술은 사용자가 메타버스 금융 플랫폼에 방문해 연결된 가상은행에서 제로금리로 신용대출을 받아 특정인 차입자 부동산(대환) 대출 및 신규대출 등에 대출 계약을 약정하고, 수취권을 확보해 매달 일정한 예대마진 이자 차액의 수익을 실현하는 가상공간의 ‘디지털 금융투자업 연계기술’이다. 금융디오씨는 종전 차입자가 1금융권에서 5% 내지 6% 금리의 부동산(대환) 대출 및 신규대출 받았던 기존 대출 금리보다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금융 플랫폼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금융디오씨는 제로금리로 신용대출을 받아 투자를 연계하는 메타버스 금융 플랫폼이 전 세계 2030 MZ세대 등에게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으며, 원천 핵심 기술의 특허 등록 시 12개월 이내 국제 특허 출원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금융디오씨 개요

금융디오씨는 2009년 설립된 소프트웨어 데이터베이스 제작 제공 및 특허 라이선스의 기술 지식 재산권 전문 회사다. 금융 기관 등의 사업 분야에서 주택 담보 대출 등 전자 채권 계약 문서를 인터넷으로 체결·저장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기술을 이용하는 회사는 국내 은행, 보험 기관, 금융 기업 코스콤 등이 있고, 특히 코스콤은 ‘#메일’을 연계해 금융 기관의 전자 문서(부동산 담보 대출 계약 문서 등)를 보관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금융디오씨는 금융 기관의 제4차 산업 혁명 신기술 핀테크 분야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