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실습용 전자의무기록시스템 관련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디케이메디인포 이동균 대표(오른쪽), 연성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 학과장 백서연 교수(왼쪽), 연성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 졸업생 디케이메디인포 의료정보팀 채민아 팀원(가운데)
용인--(뉴스와이어)--간호 정보 시스템 전문 기업 디케이메디인포(DKMediInfo, 이하 디메인)가 5월 10일 보건의료계 학생 실습용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개발을 위해 산학연 협력 선도 전문 대학 연성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학과장 백서연 교수)와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디메인이 새롭게 추진하는 클라우드 기반 학생 실습용 전자의무기록시스템과 관련해 기술력과 연구·개발·구축·운영을 포함한 역량을 강화하고, 융합 사업의 특성을 반영해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디메인은 새롭게 추진하는 클라우드 기반 학생 실습용 EMR을 연성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추후 제공할 계획이다.
디메인 이동균 대표는 “연성대에 클라우드 EMR을 적용, 학생들이 임상 현장에서 더 빠르게 적응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연성대 보건의료행정과 학과장 백서연 교수는 “산학 간 기술 정보 교환을 통한 상호 발전적인 산학 협력을 채결하게 돼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
양측은 이번 업무 협약(MOU)을 통해 최근 더 발전하고 있는 의료정보시스템에 준비된 인재를 양성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디메인은 용인시산업진흥원 드림창업센터 입주 기업으로, 동탄 테크노밸리에 기업부설 간호정보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의료정보벤처기업이다. 최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 안산 본원에 12기로 입교했다.
디케이메디인포 개요
디케이메디인포는 의료정보시스템 전문 기업으로, 스마트널스 플랫폼을 통해 간호학생 실습용 전자의무기록시스템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본사는 용인시산업진흥원 드림1인창업센터에 입주해 있으며, 기업부설연구소로 간호정보연구소가 동탄테크노밸리에 있다. 현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 안산 본원에 12기로 입교했으며, 벤처확인기업으로 의료정보학, 간호정보학 분야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