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미디어-더 샌드박스, 씨릴즈 IP 콘텐츠 파트너십 체결

2022-05-30 16:20 출처: 청담미디어

청담미디어가 더 샌드박스와 씨릴즈 IP 콘텐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30일 -- 청담미디어(대표 이광재)가 더 샌드박스와 IP 브랜드 씨릴즈(CeREELs)를 활용해 더 샌드박스 랜드 내 게임, NFT, 아바타 등을 발행할 수 있는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청담미디어는 37개 이상의 다양한 오리지널 숏폼 IP를 개발해 다방면으로 트랜스미디어 사업을 확장, 전개 중인 미디어 콘텐츠 회사다.

더 샌드박스는 구찌, 스머프, 스눕독 등과 같은 글로벌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특히 대한민국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사, 콘텐츠사들과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더 샌드박스 내 K-Verse의 세계관을 구현해 한국 문화 콘텐츠를 전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

청담미디어는 씨릴즈는 음악과 애니메이션이 융합된 글로벌 멀티미디어 콘텐츠인 만큼 더 샌드박스를 주로 이용하는 핵심 연령대에 어필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재미 요소를 핵심 가치로 한 유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씨릴즈에서 글로벌 유저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중인 다양한 IP 기반 스토리텔링 콘텐츠가 더 샌드박스의 메타버스에 구현돼 색다른 재미로 전 세계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청담미디어의 씨릴즈(CeREELs) 유튜브 채널은 약 20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다. 총 조회 수 7000만 뷰 이상을 기록하는 등 특히 스토리 IP 강국인 미국을 포함 캐나다를 비롯한 북미 지역과 인도, 필리핀, 베트남 등 아시아 전역에서 호응을 받고 있어 글로벌 콘텐츠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악어와 드래곤이 접목된 인기 IP 엘라게이터(Ella Gator)의 경우 단일 에피소드가 900만 회를 기록하는 등 전 세계에서 반응이 이어져 엘라게이터(Ella Gator)를 슈퍼 IP로 강화하고, The Adventure of Odie, Three Eyes IP들도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또한 자체 프로듀싱한 OST 음원이 전 세계 음원 플랫폼에 유통되고 있는 만큼 음원 BGM을 포함, 보유 중인 다양한 IP 캐릭터를 구현해 아바타와 아이템 개발 등을 통한 신규 매출도 기대하고 있다.

청담미디어 개요

청담미디어는 글로벌 IP를 목표로 스토리텔링+음악+애니메이션+영어를 융합해 ‘씨릴즈(CeREELs - Music Serials)’라는 다양한 IP 브랜드를 개발하고, 글로벌 트랜스미디어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