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로 업그레이드

2022-06-13 11:32 출처: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13일 --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냉장고가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SmartThings Home Life)’ 업데이트를 통해 한 차원 진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집 안의 모든 가전제품을 연결해 나에게 맞춰 주는 통합 가전 솔루션으로, 2월 6개 카테고리로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다[1]. 이 서비스는 13일부터 진행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와인 냉장고 전용으로 제공되던 ‘소믈리에앳홈’ 기능을 일반 비스포크 냉장고와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에서도 쓸 수 있게 된다.
 
소믈리에앳홈 기능은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6대 서비스 중 ‘스마트싱스 쿠킹’ 카테고리에서 제공하며, 스마트폰으로 와인 라벨을 촬영해 와인 종류와 빈티지 등 원하는 정보를 기록하고 와인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보유하고 있는 와인과 잘 어울리는 요리를 추천해 주는 기능도 있어 편리하다.
 
스마트싱스 쿠킹에서 △음식 레시피를 검색하면 보유한 와인 중 해당 레시피에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해 주는 ‘와인 페어링’ △육류 라벨을 인식시키면 고기 종류에 적합한 레시피를 추천하고 조리기기가 자동으로 최적의 알고리즘으로 요리해주는 ‘미트 러버 레시피’ 기능도 함께 활용하면 유용하다.
 
소믈리에앳홈 기능은 삼성전자만의 독자적인 딥러닝 기반의 와인 라벨 추출과 와인 정보 인식 광학 문자 판독(OCR) 기술이 적용돼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라벨의 와인 이름과 원산지, 빈티지 등을 인식할 수 있다. 특히 7만 건 이상의 와인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와인 종류와 생산지역, 와이너리, 빈티지 등 기본적인 정보는 물론 알코올 도수와 바디감, 산미와 타닌 정도 등의 정보까지 확인 가능해 효율적으로 와인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도 한층 강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2017년 이후 출시된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스크린에서 무료 비디오 서비스인 ‘삼성 TV 플러스’를 시청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냉장고를 홈 IoT 허브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동글을 별도 구매해 패밀리허브에 추가하면 기존에 제어할 수 있었던 삼성전자 가전뿐만 아니라 지그비(Zigbee) 기반 다양한 업체의 조명, 블라인드, 스위치, 동작감지 센서, 문 열림 센서 등도 패밀리허브로 제어할 수 있다[2].

7월 중에는 음성 인식 솔루션 ‘빅스비’로 삼성 TV 플러스를 실행할 수 있는 업데이트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하이 빅스비, 삼성 TV 플러스에서 뉴스 틀어줘”라는 음성 명령을 통해 뉴스 채널을 확인할 수 있는 등 원하는 채널을 골라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다.
 
유미영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기존 냉장고를 가진 소비자들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신 기능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업데이트를 통해 최상의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1]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6대 서비스는 △쿠킹 △에어 케어 △펫 케어 △클로딩 케어 △에너지 △홈 케어다.
[2] 동글 설치 공간이 없는 RH81M8090SL, RH81M7141S9, RH81M7121S9 모델은 대상에서 제외되며, 9월까지 모델별로 차례대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