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기상위성센터, 청소년 기상위성 여름캠프 참가자 모집

“기상위성을 향한 청소년 여러분의 꿈을 응원해요”

2022-06-14 16:20 출처: 국가기상위성센터

2022년 청소년 기상위성 여름캠프 포스터

진천--(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14일 -- 국가기상위성센터(센터장 김윤재)가 6월 15일(수)부터 7월 3일(일)까지 ‘2022년 청소년 기상위성 여름캠프(이하 여름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여름캠프는 기상위성 분야 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2021년에 이어 두 번째 진행한다.

여름캠프는 7월 26일(화), 27일(수) 총 2회에 걸쳐 국가기상위성센터에서 진행되며, 17~19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각 회차별로 20명(총 40명)의 참가자를 선정하며, 캠프 참가 신청은 네이버폼을 통해 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다.

여름캠프는 △기상위성업무 소개 △기상위성이 필요한 이유 △진로토크콘서트 △기상위성 업무현장 견학 등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여름캠프 참가자 모집 포스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가기상위성센터장은 “기상위성 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에게 여름캠프가 다양한 교육 참여와 체험의 기회가 되며, 관련 직업과 진로를 탐구해보는 특별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가기상위성센터 개요

국가기상위성센터(이하 위성센터)는 우리나라 최초의 정지궤도기상위성인 천리안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2009년 4월, 충청북도 진천군 광혜원면에 신설된 기상청 소속기관이다. 위성센터는 천리안위성 2A호 관측한 기상위성 자료를 실시간으로 수신하고 분석해,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형태로 제공한다. 또한 지상국 운영과 국제 협력을 통한 기상업무 발전에 이바지하며, 기상위성 자료를 활용한 지구환경 감시, 기후변화 대응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