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노테이션에이아이, ‘넥스트라이즈 2022 서울’ 참가

기관 투자자들과 투자 관련 미팅
기업들과 인공지능 사업 협력 확대

2022-06-21 10:00 출처: 어노테이션에이아이

넥스트라이즈 2022에 참여한 ‘어노테이션에이아이’ 부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21일 -- 어노테이션에이아이는 코엑스에서 6월 16일(목)~17일(금) 이틀간 아시아 최대 글로벌 스타트업 페어 ‘넥스트라이즈 2022, 서울(NextRise 2022, Seoul)’ 행사에 참석해 기관 투자자들의 많은 투자 관련 문의와 기업들의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어노테이션에이아이 윤동국 대표이사는 “넥스트라이즈 2022 서울 참가를 통해 어노테이션에이아이의 업그레이드된 Semi-Automated Labeling 솔루션 Annowiz 2.0을 선보일 수 있었다”며 “특히 제조, 스마트 팩토리, 자율주행 등에 적용해 즉시 서비스할 수 있는 인공지능 솔루션을 기관 투자자, 기업 인공지능 담당자들에게 소개해 기계적으로 성장하는 어노테이션에이아이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AnnoWiz 2.0은 꾸준히 고도화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AI 전 주기 관리 플랫폼 ‘MLWiz’와 함께 기업 시장에 진입하는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더 견고하게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해당 솔루션들은 실제 기업 현장에서 쓰이는 인공지능 바리스타 로봇, 자율이동 로봇(Autonomous Mobile Robot) 등과 연동돼 데이터 수집, 딥러닝 이후 실시간 서비스까지 제공하게 된다.

넥스트라이즈는 △KDB산업은행 △한국무역협회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벤처기업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다. 유망 스타트업 기술, 서비스를 비롯해 산업 협력과 투자 유치 지원을 목적으로 마련된 국내 최대 규모의 글로벌 스타트업 페어다.

어노테이션에이아이 개요

어노테이션에이아이는 창업 1년 6개월 만에 50억원이 넘는 누적 매출을 달성했고, 기술역량평가우수기업인증 T-4등급을 획득해 코스닥 기술 특혜 상장 조건에 해당하는 조건 기업으로 분류됐다. 중소벤처기업부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된 인공지능(AI) 기술 스타트업이자, 신뢰할 수 있는 AI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어노테이션(AI 학습용 데이터 가공) 기술력을 바탕으로 높은 정확도의 데이터 라벨링 자동화 기능을 제공해 AI 데이터 전처리 관련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AI 전주기 관리 플랫폼 ‘MLWiz’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