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 심리 재활 위한 스누젤렌실 운영 시작

2022-06-21 09:33 출처: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이 심리 재활을 위한 스누젤렌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광양--(뉴스와이어)--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정헌주 관장)이 스누젤렌실 운영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심신 안정과 이완을 돕는 스누젤렌실은 국제라이온스협회 전남동부지구의 LCIF매칭교부금 및 DCG교부금 지원사업으로 지원받아 복지관 본관 2층에 5월 말 조성 완료됐고, 6월부터 전문 교육 과정을 이수한 특수 교사가 운영한다.

스누젤렌은 불안이나 예민함으로 인해 경직돼 다양한 신체 및 감각, 인지적 자극의 수용에 어려움이 있는 이에게 적합한 환경에서 다양한 감각 자극을 조절해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심리 안정을 느끼고 유지해 다양한 감각적 영역을 확대 및 활성화해 새로운 외부 자극을 받아들이도록 돕는다. 아동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대에 적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설계돼 매우 활용도가 높은 심신 안정 프로그램이다.

임지영 특수 교사는 “현재 스누젤렌실을 이용 중인 아동 고객의 경우 새로운 자극들을 수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긴장이 지속되고, 그 긴장으로 인해 대화할 때 횡설수설하곤 하지만 하지만 프로그램을 진행할 때는 대화가 원활히 진행되고 있다”며 “대상자에게 심리 안정과 교육적 효과를 상승하는 스누젤렌을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고객의 보호자는 아동이 스누젤렌실 프로그램을 참여한 날에는 잠도 잘 자고, 새로운 자극에 대해 덜 예민하게 반응하면서 아동과 대화가 조금 더 쉬워지는 것 같다며 만족해 했다.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 정헌주 관장은 “복지관은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적합한 치료 교육 서비스를 선택하고 제공받도록 한 발 앞서서 지원할 수 있게 돼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를 지원한 국제라이온스협회 전남동부지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