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금융권 프로젝트 연이어 수주 성공

MSTR, KB증권 데이터포탈(셀프 BI)·한화생명 차세대 시스템 수주
신한라이프 IT 통합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오픈
MSTR “NH 농협은행 정보계 차세대 프로젝트는 MSTR 기반으로 구축 진행 중”

2022-06-23 11:46 출처: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가 금융권 프로젝트를 연이어 수주에 성공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23일 -- 세계 선두의 엔터프라이즈 분석·모바일 소프트웨어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이하 MSTR, 지사장 양천금)가 국내 대규모 금융권 프로젝트를 잇달아 수주했다고 23일 밝혔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6월에 KB증권 데이터포탈(셀프 BI) 구축 사업 프로젝트 수주에 성공했다. 앞서 한화생명에서 차세대 시스템 프로젝트를 수주한 바 있고, 신한라이프 IT 통합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오픈했다. NH 농협은행의 정보계 차세대 프로젝트도 수주하면서 회사의 데이터 분석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구축 중이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은 다차원 비정형 분석 기능과 데이터 시각화 기능을 단일 제품으로 지원하는 글로벌 분석 솔루션으로 대용량 데이터와 다수의 사용자를 안정적으로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급 BI (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이다.

또한 기업이 규모에 맞는 안전한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한다. 개방형 아키텍처를 통해 기업들이 분석 플랫폼을 신속하게 배포하고 어디에나 내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 전반에서 배포하는 데 필요한 다중 플랫폼 유연성을 비롯해 개발자들이 새롭게 대두되는 기술을 쉽게 활용하도록 개방형의 포괄적인 API 계층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가 설립된 2000년 이후 300개 이상의 국내 고객사에 구축돼 다양한 제품 요구사항을 제품에 반영해왔으며, 한국 지사에서 직접 엔지니어를 통해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양천금 지사장은 “급변하는 글로벌 금융 시장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하려면 신뢰할 수 있고 관리되는 환경에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거버넌스가 확보돼야 한다”며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조직 내 다양한 역할에 맞는 분석 기능들을 제공해 복잡한 데이터의 구조나 SQL 기술의 이해 없이도 사용자가 분석 보고서를 작성하는 완전한 셀프 서비스 환경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다차원 통계분석(OLAP)으로 실무자가 필요한 데이터를 빠르게 획득하고, 필터링해 리포트를 생성할 수 있어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내 금융권에서는 우리은행, KDB산업은행, 케이뱅크, KB국민카드, 흥국생명, 하나금융투자 등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플랫폼을 도입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개요

마이크로스트레티지(Nasdaq: MSTR)는 엔터프라이즈 분석 및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업체로 회사 미션은 모든 엔터프라이즈가 보다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모두에 최신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개방형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을 제공해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 중 많은 기업이 당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또 하이퍼인텔리전스 기능으로 사용자가 스마트하고 빠른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