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 언론홍보핸드북 전자책으로 무료 배포

92가지 언론 홍보 해법을 제시한 실무지침서
웹사이트에서 264쪽 PDF로 다운로드 가능

2022-06-28 08:00 출처: 뉴스와이어

뉴스와이어 언론홍보핸드북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28일 --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 뉴스와이어가 홍보 실무자를 위한 지침서인 언론홍보핸드북을 전자책으로 발행해 무료로 배포한다.

뉴스와이어는 언론홍보핸드북 페이지( https://www.newswire.co.kr/?ed=32 )를 개설하고 회원이 264페이지 분량의 PDF 전자책을 무료로 다운로드해 디지털 단말기에서 쉽게 볼 수 있게 했다고 28일 발표했다.

그동안 1만5000원에 판매해온 이 책은 18년 동안 신문기자로 일한 뉴스와이어 신동호 대표가 어떻게 하면 신문과 방송에 보도될 수 있을까 고민하는 홍보 담당자에게 92가지 해법을 제시한 언론홍보 실무지침서이다.

필자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베테랑 기자 15명의 도움을 받아 언론이 어떤 보도자료와 홍보 활동을 원하는지 A부터 Z까지 노하우를 친절하게 알려준다. 이 책은 대학교 홍보 관련 학과와 정부 부처에서 홍보 교육 교재로 이용돼 왔다.

필자가 강조하는 언론 홍보 성공의 비결은 단순하다. 독자와 언론의 입장에서 가치 있는 뉴스를 찾아내고 이를 보도자료로 만들어 기자에게 배포하라는 것이다.

필자는 언론이 뉴스 가치를 어떻게 평가하는지, 어떻게 하면 보도자료를 잘 쓸 수 있는지, 어떻게 발표하고 배포하는지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예스24 독자는 다음과 같은 서평을 남겼다. “홍보담당자라면 늘 곁에 두고 반드시 읽어보아야 할 지침서로 적극 추천합니다. 홍보담당자로 오래 일했지만, 부족함을 느끼던 터였습니다. 이 책을 읽고 막혔던 게 뻥 뚫리는 기분이었습니다. 핵심을 짚어 주는 보도자료 작성법부터 홍보담당자가 알아야 할 필수 요소들이 두루 망라돼 있습니다”

코리아뉴스와이어 2015년 7쇄 발행, 264쪽, 한국언론진흥재단 출판 지원

언론홍보핸드북 무료 다운로드 https://www.newswire.co.kr/?ed=32

뉴스와이어 개요

뉴스와이어는 기업이 언론에 보도자료를 쉽게 배포할 수 있도록 해주는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으로, 2004년에 출범했다. 뉴스와이어는 국내 7,000개 미디어, 34,000명의 언론인에 대한 보도자료 배포망을 구축했다. 기업이 보도자료를 등록하면 뉴스와이어는 담당 분야 기자와 미디어에 배포하고 뉴스를 모니터링해 결과 보고서를 제공한다. 뉴스와이어는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162개 국가, 100,000개 미디어에도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