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76 ‘관객모독’, 8년만에 서울서 공연 개최

“관객을 전율케한 연극계 최고 문제작의 귀환”

2022-06-30 10:00 출처: 팀플레이

연극 관객모독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30일 -- ‘관객모독’이 2014년 이후 8년 만에 서울에서 공연한다.

관객모독은 2019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오스트리아 태생의 극작가 페터 한트케(Peter Handke)의 대표적인 희곡으로, 1978년 극단 76의 기국서 연출에 의해 공연된 이후 연일 매진 행렬을 이어온 극단 76의 레퍼토리 공연이다.

공연은 시종일관 4명의 배우들이 무대 위에서 연극·언어에 대해 관객들에게 직접 말을 하는 형식으로, 일반적인 공연에서 볼 수 있는 연극적 스토리와 인물 설정이나 사건이 일어나지 않는다. 따라서 기존 연극 형식에 익숙해져 있는 관객들은 당혹감과 충격을 받게 된다. 그뿐만 아니라 형식의 파괴, 배우들이 쏟아내는 셀 수도 없이 많고 강한 욕, 무슨 말을 하는 건지 당최 알아들을 수 없는 말들과 같은 장치들은 자연스럽게 관객들을 자극시키며 그들이 자연스럽게 반응해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될 것이다.

아울러 올해 선보이는 관객모독은 국가 기관의 지원금이나 순수 극단 자체 예산으로 제작하는 일반적인 연극계의 관행과는 다르게 오로지 극단 76과 기국서 연출의 팬이 기부해준 후원금을 제작비 삼아 올리는 작품으로, 제작비 관련해 고민하는 연극계 내에 새로운 후원 및 기부 문화를 기대해 볼 수 있게 한다.

이번 공연은 7월 1일(금)부터 10월 10일(월)까지 대학로 아티스탄홀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팀플레이예술기획을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팀플레이 개요

팀플레이는 다양한 장르의 예술기획 및 콘텐츠를 개발한다. 현대의 트랜드에 맞춰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예술이 줄 수 있는 즐거움을 보다 많은 사람이 느낄 수 있도록 꾸준히 연구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