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에듀, 예비 중1 필독서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분수와 소수의 혼합 계산’ 출간

잘 가르치기로 소문난 수학학원의 비결, 수학학원 선생님들이 강력 요청한 책

2022-07-29 11:45 출처: 이지스퍼블리싱

분수와 소수의 혼합 계산을 한 권으로 끝내는 ‘바빠 분수와 소수의 혼합 계산’

서울--(뉴스와이어)--이지스에듀가 중학교 입학 전 꼭 갖춰야 할 ‘분수와 소수의 혼합 계산’을 한 권으로 완성하는 책,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분수와 소수의 혼합 계산(이하 바빠 분수와 소수의 혼합 계산)’을 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혼합 계산’은 ‘구구단’처럼 집중 연습이 꼭 필요한 단원이다. 앞에서부터 계산하는 것이 익숙한 아이들에게 ‘연산 기호가 여러 가지 섞인 혼합 계산’은 계산 순서 암기와 충분한 연습을 통해 숙련되는 과정이 꼭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잘 가르치기로 소문난 수학학원들에서는 방학 중 혼합 계산 문제만 추린 문제집을 따로 만들어 집중 훈련한다고 한다.

특히 ‘분수와 소수의 혼합 계산’은 초등 수학의 응용·활용 문제를 풀 때 필수로 활용되므로 수학 상위권을 꿈꾼다면 반드시 훈련이 필요한 내용이다. 또한 중1 수학 ‘정수와 유리수의 혼합 계산’ 개념과 연결되므로 중학 수학 역시 잘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지스에듀의 박지연 팀장은 이 책을 출간한 이유에 대해 “출판사로 직접 전화를 걸어 혼합 계산만 집중해서 연습하는 책이 필요한데, 충분히 다루는 책이 없으니 꼭 출간해 달라는 학원 선생님들의 요청이 무척 많았다. 분수와 소수의 혼합 계산은 초등 교과과정에 빠져서, 학원 현장에서는 꼭 필요했지만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웠다. 이제 문제 은행에서 혼합 계산만 뽑아 직접 문제집을 만들던 선생님들의 수고를 이 책이 덜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바빠 분수와 소수의 혼합 계산’은 쉬운 내용은 빠르게 훑고 어려운 문제는 더 많이 연습해 진짜 실력이 쌓이는 훈련법을 적용했다. 또한 분당 영재사랑 교육연구소 호사라 박사의 비법인 ‘덩어리 묶음 계산법’을 수록해서 혼합 계산 실수를 꽉 잡아 계산은 빨라지고, 정확도는 높아진다. 책 속의 진단 평가를 푼 후 제시된 계획표에 맞춰 학습한다면 분수와 소수의 혼합 계산을 10일에 끝낼 수 있다.

써큘러스리더 러닝센터의 김성숙 원장은 “분수와 소수의 혼합 계산은 6학년 수학 비와 비례 개념의 이해도를 높여 줄 뿐 아니라 중1에서 가장 어려운 유리수의 계산의 기초가 되는 계산이다. 꼭 필요했지만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웠던 책이 나와서 무척 반갑다. 특히 수학학원 선생님들에게 고마운 선물 같은 책이 될 것”이라며 책을 추천했다.

‘바빠 혼합 계산’은 중학 수학까지 연결되는 바빠 연산법 시리즈로 총 두 권으로 구성됐다. ‘바빠 자연수의 혼합 계산’은 5학년 필독서, ‘바빠 분수와 소수의 혼합 계산’은 중1 수학 선행을 준비하는 예비 중1 필독서로, ‘바빠 혼합 계산’ 두 권을 마치면 중1 수학에서 가장 어렵다는 ‘정수와 유리수의 혼합 계산’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지스에듀의 ‘바빠 자연수의 혼합 계산’을 경험해 보고 싶다면, 이지스에듀 ‘바빠 공부단’ 카페에서 체험판 PDF를 제공하니, 직접 다운로드해 체험할 수 있다.

이지스에듀는 ‘바쁜 친구들이 즐거워지는 빠른 학습서’인 바빠 시리즈를 출간하는 초·중등 교재 전문 출판사다.

이지스퍼블리싱 개요

이지스에듀는 이지스퍼블리싱 교육 전문 브랜드로, ‘아이들을 탈락시키지 않고 모두 목적지까지 데리고 하는 책을 만든다’는 목표로 초중등 학습서를 출간하고 있다. ‘바쁜 친구들이 즐거워지는 빠른 학습서’인 바빠 시리즈로도 유명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