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가족 기능 강화사업 ‘즐거운 아빠 학교’ 실시

“아빠와 내가 주인공이 되는 시간”

2022-08-09 17:10 출처: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이 가족 기능 강화사업으로 ‘즐거운 아빠 학교’를 실시하고 있다

수원--(뉴스와이어)--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8월 6일(토)부터 12월 10일(토)까지 가족 기능 강화사업 ‘즐거운 아빠 학교’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즐거운 아빠 학교는 장애 가족 중 아버지와 초등학령기 비장애 형제자매가 여가 활동을 매개로 긍정적인 유대감을 형성해 부자 관계를 증진하고 가족의 돌봄 기능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8월 6일(토)에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5가정과 함께 총 10회기의 영역별 전문 강사와 함께 △심리 운동 △음악 활동 △숲 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버지는 “그동안 아이와 단둘이 시간을 보낼 기회가 없었는데, 이렇게 뜻깊은 프로그램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정말 좋았다”며 “이번 활동이 아이에게 뜻깊은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호매실장애인장애인복지관 안은경 관장은 “즐거운 아빠 학교를 통해서 아버지의 양육 참여도와 양육 능력을 확대하면서 장애 자녀를 양육 중인 아버지들 간에도 원활하게 소통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인간 존엄의 가톨릭 정신을 바탕으로 서수원권 장애인 복지 인프라 구축을 통해 균형 발전은 물론, 지역장애인 및 당사자 가족에 대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복지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