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신임 최고 경영자 및 이사회 총괄회장 임명

현 사장인 라이언 매클너니를 2022년 2월 1일부로 최고 경영자 임명
현 최고경영자인 알프레드 F. 켈리 주니어는 이사회 총괄회장으로 보직 변경

2022-11-18 16:50 출처: VISA Inc. (뉴욕증권거래소 V)

라이언 매클너니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비자(Visa)(뉴욕증권거래소: V)가 라이언 매클너니(Ryan McInerney)를 2023년 2월 1일부로 최고 경영자로 임명했다고 18일 발표했다.

2013년부터 비자 사장으로 근무해 온 매클너니는 알프레드 F. 켈리 주니어(Alfred F. Kelly, Jr.)의 뒤를 이을 예정이다. 2016년과 2019년부터 각각 최고경영자, 회장으로 활동해 온 켈리는 앞으로 이사회 총괄회장직을 맡는다.

매클너니는 사장으로서 비자의 글로벌 사업을 관장하며 세계 200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비자 금융 기관, 인수자, 점주, 협력사에 가치를 제공해 왔으며 비자의 시장 팀, 사업부, 제품 팀, 점주 팀, 고객 서비스를 진두지휘했다. 매클너니는 결제 및 소비 금융업계에서 20년간 고객 솔루션을 제공해 온 노련한 지도자다.

켈리 최고 경영자는 “더 혁신적인 방식으로 이동하는 화폐의 중심에 비자를 올려놓기에 매클너니만큼 좋은 지도자를 생각하기 어렵다”며 “매클너니는 사업에 대한 끝없는 에너지와 열정을 가진 인물로서 6년간 사장이자 파트너로 활동해 왔기 때문에 비자의 운영 방식과 업계의 흥미진진한 기회를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매클너니에 최고 경영자직을 맡겨 영광”이라며 “비자가 앞으로 성공의 반석 위에 오를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현재 최고 경영자 겸 이사회 회장을 맡고 있는 켈리는 앞으로 신설직인 이사회 총괄회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비자는 켈리가 최고 경영자로 근무하는 동안 매출 전반에서 빠른 성장을 일궜으며, 강력한 브랜드와 선도적 기술, 뛰어난 인재를 보유한 기업으로서 토대를 다질 수 있었다. 켈리는 비자가 결제 생태계의 격변기를 무사히 헤쳐 나갈 수 있도록 이끌었고 기술 개발, 입지 강화, 새로운 결제 방식을 통해 비자의 역사에 변곡점을 제시했다.

스탠리블랙앤드데커(Stanley Black & Decker, Inc.)의 전 회장 겸 최고 경영자이자 비자 사외이사인 존 F. 룬드그렌(John F. Lundgren)은 “6년간 지도자로서 헌신해 온 켈리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켈리의 깊이 있는 산업 전문성과 미래를 내다볼 줄 아는 안목에 힘입어 비자는 발전을 거듭하며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외부 환경 속에서 결제업계를 선도하는 업체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이어 “매클너니 임명은 이사회가 철저하게 계획한 승계안을 반영한다”며 “비자는 신임 최고 경영자 매클너니와 함께 빠른 성공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룬드그렌 사외이사는 “매클너니는 비자의 성장과 혁신에 중요한 역할을 해 온 노련한 지도자”라며 “계속 매클너니와 함께 일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매클너니 사장은 “비자의 신임 최고 경영자로 임명돼 영광스러운 한편 겸손한 마음이 든다”며 “지도 편달을 아끼지 않은 켈리와 신뢰와 믿음을 보여 준 이사회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비자가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개인, 사업체, 경제가 번영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싶다”고 덧붙였다.

비자(Visa) 개요

비자(뉴욕증권거래소: V)는 세계 디지털 결제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200여 국가 및 지역에서 소비자, 점주, 금융·정부 기관 간 거래를 촉진한다. 가장 혁신적이고 편리하며 안정적이고 안전한 결제 네트워크로 세상을 연결해 개인, 사업체, 경제가 번영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는 사명에 매진하고 있다. 비자는 어디서든 모두를 포용할 수 있는 경제가 어디서든 모두를 고양한다고 믿으며, 이를 화폐 이동의 미래를 위한 초석으로 삼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Visa.com)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1700609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