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핀란드 스타트업 기업인의 소통의 장 ‘알토이에스 방한 특별 세미나’ 개최

세계적 스타트업 요람, 핀란드 알토대 창업 대표단… 새로운 기회 탐색 위해 5월 방한
주한핀란드대사관 및 알토대(헬싱키경제대) MBA 후원해 한·핀 스타트업 네트워크 형성 기여

2023-05-24 09:00 출처: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알토이에스(Aaltoes) 방한 특별 세미나’ 행사 국문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이하 aSSIST 경영전문대학원)는 주한핀란드대사관과 공동 후원해 한국·핀란드 양국 스타트업의 교류를 촉진하고자 핀란드 알토대 스타트업 대표단과 함께 ‘알토이에스 방한 특별 세미나’를 5월 31일(수) 개최한다고 밝혔다.

aSSIST 경영전문대학원은 1995년부터 옛 헬싱키경제대의 한국 파트너로 알토대(헬싱키경제대) MBA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한핀란드대사관과 끊임없는 교류로 글로벌 비즈니스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알토이에스(Aalto Entrepreneurship Society, Aaltoes)는 2009년에 핀란드 명문 알토대학교 내 창업 동아리로 출범해 1만명이 넘는 회원과 핀란드 유력 파트너가 함께하는 핀란드 대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기관이자 유럽 최고의 창업 지원 단체로 거듭났다. 현재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도 익히 알려진 유럽 최대 스타트업 이벤트 ‘슬러시(Slush)’ 조직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알토이에스는 이번 내한을 통해 한국 스타트업 환경을 탐색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해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별 세미나는 5월 31일(수) 오전 10시 서울 서대문구 핀란드타워에서 진행된다.

행사에는 알토이에스 대표 구성원 11인과 핀란드대사관 주요 인사, 한·핀란드 스타트업 리더 그리고 알토대 MBA 동문들이 참석한다. 세미나는 ‘한·핀란드 스타트업 생태계’를 주제로 알토이에스와 박상우 블링커스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연사 발표 후 참석자의 질의응답과 네트워킹 시간이 이어진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aSSIST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소개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 총장 김태현)는 기업 핵심 인재 교육 No.1 경영전문대학원이다. 2004년 국내 처음으로 설립된 경영전문대학원대학교로 석·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MBA 과정으로는 핀란드 알토대(전 헬싱키경제대), 미국 뉴욕주립대와 공동 운영하는 복수 학위 프로그램이 있으며 특히 1995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알토대 MBA는 국내 4449명의 동문을 배출한 대표 MBA 과정이다. 또 매해 20여개 기업과 핵심 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