쿰퍼니-익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업무 협약 체결

전통주 등 로컬푸드 콘텐츠 발굴 및 개발 위한 협력 약속

2023-09-01 13:07 출처: 쿰퍼니

쿰퍼니, 로컬푸드 콘텐츠 및 도시재생사업 참여

전주--(뉴스와이어)--쿰퍼니는 익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민·관 협약을 통한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 사회와 도시재생 발전에 기여하고자 업무 협약을 체결해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쿰퍼니는 전통주 등 로컬푸드 콘텐츠 발굴 및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양측은 △로컬 콘텐츠 발굴 및 개발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 지원 △지역 경제 활성화 모델 발굴 및 구축 등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신규 공모에 선정된 함열지구 특화재생형 도시재생사업에 긴밀한 협력 활동을 해 나갈 계획이다.

쿰퍼니 정준원 대표는 “로컬 콘텐츠와 로컬 크리에이터를 발굴·육성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 모델 구축에 앞장서 익산시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며 “익산시 도시재생위원회 위원으로서도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컬 콘텐츠 기획사인 쿰퍼니는 사업 영역을 더 확장해 프리미엄 전통주 개인화 추천 서비스 ‘AI 한술디렉터’를 론칭했다. 쿰퍼니는 한술연구소를 운영하며 전통적인 양조법을 계승 및 보존하는 동시에 다양한 연구로 전통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쿰퍼니 소개

쿰퍼니는 2018년 4월 국내 신진 아티스트들과의 전시 및 공연을 기획하며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시작했다. 페스티벌, 론칭/콘셉트 파티를 기획·운영하며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현재 익산에서 전통주 교육 기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전통주의 우수성을 트렌디하게 재해석해 그 영역을 확장시키는데 집중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