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재용 교수
김포--(뉴스와이어)--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 K-Culture 계열 실용음악과는 록 밴드 ‘크래시’의 기타리스트이자 현재 김포대 실용음악과 겸임교수로 재직 중인 하재용 교수가 스트랜드버그 기타 크루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하재용 교수는 1994년부터 서태지와 아이들 ‘교실이데아’의 협업과 고(故) 신해철 원곡의 리메이크 곡 ‘니가 진짜로 원하는 게 뭐야’로 유명한 한국 헤비메탈 원조 밴드 ‘크래시’의 기타리스트로 활동해 왔으며, 지난해 2월 첫 솔로 앨범 ‘Extra Ordinary Emotions’를 발매하고 김포대 겸임교수로서 강의를 통한 교직 활동으로 더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뮤지션이다.
또한 밴드 활동 외에도 ‘스파이더맨’, ‘Many Things’ 등의 미국 영화 및 애니메이션 O.S.T 앨범 참여 등 확장성 있는 음악 활동과 일본의 기타 회사 ESP의 엔도서로 ESP 시그니처 기타 ‘하재용’을 출시하는 등 전 세계 헤비메탈 음악계에서 하재용 교수의 입지와 영향력은 매우 견고하다.
스트랜드버그는 기타 역사상 가장 큰 혁신을 보인 성공 브랜드라는 평을 받으며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중 하나로, 프로그레시브 록이나 퓨전 재즈를 연주하는 아티스트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기타 브랜드다.
스트랜드버그 특유의 인체공학적인 설계가 돋보이며, ‘인듀어넥’이라고 불리는 헤드와 보디를 연결하는 ‘넥’ 부분이 가장 큰 특징을 가지고 있어 다른 기타의 ‘넥’에 길들여져 있는 사람들은 어색하게 느껴져 적응이 어려울 수 있지만, 하재용 교수는 단 5초 만에 적응을 했다는 후문이다.
음악계에서 관록이 깊은 기타리스트인 만큼 크루 인터뷰를 통해 하재용 교수의 스트랜드버그 기타에 대한 섬세한 분석과 후기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담았다.
개인 앨범과 ‘크래시’ 활동을 앞두고 있으며, 현재 김포대 실용음악과에서 즉흥연주, 졸업공연제작 실습, 부전공 및 전공 수업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하재용 교수의 스트랜드버그 기타 연주는 김포대 실용음악과 학과 수업 또는 그의 음반에서 직접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운양동 캠퍼스에 위치한 김포대 실용음악과는 9월 11일부터 10월 5일까지 수시 1차 모집이 진행 중이며, 하재용 교수를 비롯한 유명 뮤지션들이 대거 임용돼 학생들의 현장 실습과 실무 중점 교육에 열정을 쏟고 있다.
하재용 교수의 스트랜드버그 기타 인터뷰는 ‘기어크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김포대학교 소개
김포대학교는 포스트 코로나와 4차산업혁명 시대의 외부 환경 변화에 유연하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 ‘HOPE 2025’와 특성화계획, 혁신계획의 실행 및 연계성 점검, 전략 실현을 위한 전략과제별 세부 KPI 성과관리 시스템의 정착 및 실행을 우선 과제로 두며, On Demand, Gig Economy로 대표되는 일자리 시장의 대변혁 시대에 미래 산업에 적합한 직업교육 패러다임의 혁신이 절실하게 요구되는 바 혁신을 통한 미래 직업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