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처드슨, 텍사스--(뉴스와이어)--어떤 클라우드에서도 구동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으로 네트워크의 미래를 열어나가는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업체 마베니어(Mavenir)가 마베니어의 디지털 인에이블먼트(Mavenir’s Digital Enablement, MDE) BSS 플랫폼으로 글로벌 업계 연합 TM 포럼(TM Forum)에서 오픈 API 컨포먼스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MDE 제품 포트폴리오를 내놓음으로써 20번째 TM 포럼 규정 오픈 API 컨포먼스 인증을 획득하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한 것이다.
TM 포럼이 만든 오픈 API 프로그램은 여러 통신업체의 복잡한 서비스들 사이에 연결성, 상호운용성, 호환성이 원활하게 유지되도록 촉진함으로써 벤더 제품 및 서비스가 업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전환을 달성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공급 업체의 오픈 API 컨포먼스 인증은 현실의 시판되는 제품에 오픈 API를 성공적으로 구현함을 인정받았다는 뜻이며, 그 자체가 품질과 혁신을 보증하는 마크라고 할 수 있다.
TM 포럼이 인증하는 오픈 API는 통신업계가 정보통신 업계 IT 상호운용법의 표준으로 널리 채택해 왔으며, 만들어진 이후 지금껏 2500개 조직의 소프트웨어 개발자 3만9000명이 64만건 이상 내려받았다. 오픈 API와 오픈 디지털 아키텍처(Open Digital Architecture) 선언에 일찌감치 합류했던 마베니어는 진정한 ‘플러그 앤드 플레이(plug and play)’ 기술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디자인 원칙과 필수 표준을 지키기 위해 심혈을 기울임으로써 TM 포럼이 만든 오픈 디지털 아키텍처의 취지를 살리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TM 포럼 최고기술책임자 조지 글라스(George Glass)는 “마베니어가 TM 포럼에 적극 참여하고 오픈 API 기준을 철저히 준수하여 IT 업계 전체에 큰 도움을 준 점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마베니어가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을 내놓아 업계에 힘을 불어넣음으로써 우리 회원사들에 지속해서 공헌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베니어의 디지털 비즈니스 인에이블먼트(Digital Business Enablement) 부문 수석부사장 겸 총괄이사인 산디프 싱(Sandeep Singh)은 이번 성과에 대해 “마베니어가 TM 포럼으로부터 플래티넘 오픈 API 인증을 획득한 것은 자사의 BSS 제품에 오픈 아키텍처를 실현하는 데 자사의 비전과 리더십을 발휘한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것”이라며 “최고의 상호운용성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헌신하는 것을 기본 전략으로 삼아왔기에 기술 혁신의 최선봉을 지킬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마베니어의 오픈 API 방식은 커스텀 통합 솔루션의 필요성은 줄이고 판매업체의 독립성은 강화함으로써 운영의 효율성, 기민성, 비용 효과를 높일 수 있게 돼 CSP 고객사가 디지털 전환과 차세대 서비스 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공급업체와 개발업체의 생태계가 상호 연결되어 시너지 효과를 내고 혁신을 유도하는 강력한 촉매 역할을 함으로써 오픈 API가 신기술을 무리 없이 도입하여 유지케 하고 통신 분야를 뛰어넘는 통합을 쉽게 만들어 진정한 디지털 인에이블먼트가 실현되고 있는 셈”이라고 덧붙였다.
마베니어는 TM 포럼이 코펜하겐에서 곧 개최하는 2023 DTW 이그나이트(DTW Ignite 2023) 콘퍼런스에서 오픈 API의 가치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유럽 담당 전략회계팀 수석설계자인 타렉 엘-바슈니(Tarek El-Basyouny)가 전문가 패널 토의에 참석하여 오픈 API와의 통합을 통해 다중 판매자/다중 도메인 생태계에서 다이내믹 5G 슬라이싱을 제공할 가능성을 모색한다(2023년 9월 21일 목요일 오전 9:00~10:30). 자세한 정보와 행사 등록은 DTW23 - 이그나이트 | 2023년 9월 19~21일 | 코펜하겐 - TM 포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월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베니어가 인증받은 분야의 전체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TM 포럼 웹사이트: https://www.tmforum.org/certifications-awarded/
마베니어 소개
마베니어는 소프트웨어에 기반한 단일 자동화 네트워크를 어느 클라우드에서든 구동할 수 있게 하는데 주안점을 둠으로써 네트워크의 미래를 개척하고 기술 진보를 선도하는 업체다. 마베니어는 업계 유일의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로, 전 세계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사용 기업의 50% 이상에 해당하는 120여 개국 300개 이상의 통신 서비스 업체와 기업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전환을 촉진함으로써 세계를 연결하는 방식에 대전환을 가져오고자 한다. www.mavenir.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