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경기 스타트업 Flex’ 써바요 부스
화성--(뉴스와이어)--2023년 12월 서비스 오픈 예정인 오블의 인플루언루언서 전용 커머스 ‘써바요’(박예준 대표)가 수원대학교 고운창업지원센터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11월 10일 ‘2023 경기 스타트업 Flex’ 전시 부스에 참여했다.
‘2023 경기스타트업 Flex’는 경기지역 창업 활성화를 위해 3년 연속 이어가고 있는 축제로,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가천대학교, 경기대학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단국대학교, 부천산업진흥원,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수원대학교, 성균관대학교까지 총 9개 기관이 참여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특별한 행사다.
경기도 내 제조, ICT, 정보/통신 등 총 24개의 유망 스타트업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 오블은 인플루언서 전용 커머스 써바요를 투자자 Meet-Up 등에서 적극적으로 소개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써바요는 정식 서비스 출시 전 처음으로 공식 전시 행사에 참여해 시제품을 소개했으며, 특히 11월 20일 베타서비스를 시작하는 인플루언서 전용 커머스 ‘써바요’를 체험해 보고 소개하는 고객 체험형 부스를 준비해 300명 이상의 행사 참가자가 직접 이용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써바요 박예준 대표는 “전시 부스를 통해 스타트업 관계자, 투자자, 일반인, 학생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써바요를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었으며, 가장 큰 수확은 10개 이상의 예비 입점사와의 미팅을 통해 초기 시장 진입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었다는 것이다. 이번 전시 부스를 기점으로 경기도 내 창업기관 및 보육센터를 통해 MOU를 체결하는 것을 시작으로 입점사 확보를 최우선 과제로 생각하고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블 소개
오블은 인플루언서 전용 이커머스 플랫폼 ‘써바요’를 운영하고 있다. 인플루언서는 저렴한 가격에 소상공인의 신제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소상공인을 제품을 시장 선도자인 인플루언서에게 평가 받을 수 있다. 오블은 2023년도 중소벤처기업부 수원대학교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