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큐!! FLY HIGH’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창유는 KLab 주식회사가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하이큐!!’(ハイキュー!!) 원작의 모바일 수집형 육성 RPG ‘하이큐!! FLY HIGH’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애니메이션 ‘하이큐!!’는 슈에이샤의 주간 ‘소년 점프’에 2012년 2월 연재를 개시해 2020년 7월 8년 반에 걸친 연재가 완결된 후루다테 하루이치가 그린 만화 ‘하이큐!!’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원작 ‘하이큐!!’는 배구를 둘러싼 고등학생들의 뜨거운 청춘 이야기로 인기를 끌었던 스포츠 만화의 최고봉으로, 코믹스 전 45권 누계 발행 부수가 6000만부를 돌파했다.
애니메이션 ‘하이큐!!’는 2014년부터 일본 TBS 계열 TV에서 방영돼 2020년 12월까지 시리즈 4기가 제작됐다. 2024년 2월 16일에는 ‘하이큐!!’ 극장판이 개봉하기도 했다. 극장판에서 그려지는 내용은 원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토리 중 하나인 카라스노 고교와 네코마 고교의 ‘쓰레기장의 결전’이다.
‘배구는 언제나 위를 보는 스포츠다’라는 명언으로도 유명한 ‘하이큐!!’ 일본 애니메이션의 지식재산권(IP)을 바탕으로 개발된 수집형 육성 RPG ‘하이큐!!FLY HIGH’는 원작의 스토리를 모바일 게임으로 완벽 구현했다. 이용자는 작은 거인을 동경하는 주인공 ‘히나타 쇼요’와 천재 세터 ‘카게야마 토비오’를 비롯해 이들의 동료와 라이벌 등 다양하게 엮인 인물들을 고스란히 만나보며 육성 매니지먼트를 경험할 수 있다.
게임에는 주인공 히나타 쇼요가 다니는 카라스노 고교와 강력한 포스를 자랑하는 아오바조사이 고교, ‘쓰레기장의 결전’으로 라이벌 관계인 네코마 고교, 철벽이라 불리는 강력한 블로킹이 특기인 다테 공업 고교 등의 다양한 캐릭터가 총 집합한다.
원작 애니메이션의 스토리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배구라는 스포츠의 다양한 전략 및 특징까지 담겨있어 애니메이션 원작을 사랑하는 팬층 및 서브컬처 유저층을 포함해 스포츠 및 매니지먼트를 선호하는 유저층까지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월 22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사전예약에서는 아이폰 15, 갤럭시워치5, 아크릴스탠드, 구글 기프트 카드 등을 제공하는 해시태그 이벤트를 비롯해 사전등록 목표 수치 달성 시 인게임 아이템 등을 제공한다.
특히 사전예약과 함께 공개한 공식 PV 홍보 영상에는 주인공 히나타 쇼요와 카게야마 토비오가 속해있는 카라스노 고교를 비롯해 네코마 고교, 아오바조사이 고교, 다테 공업 고교의 등장 인물들의 모습은 물론, 인게임 플레이 장면까지 확인할 수 있어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하이큐!! FLY HIGH’는 일본에서도 기대작으로 떠오르면서 사전예약에 많은 인원이 몰리는 중이다. CBT를 통해 원작을 완벽하게 구현한 게임성을 보여주면서 더욱 큰 화제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