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트루의 브랜드 스윗비아의 로고
춘천--(뉴스와이어)--닥터트루(대표 유진실)는 2024년 춘천시 청년창업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인증서 수여식 및 간담회에 참석했다. 건강한 대체 감미료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과 지속 가능한 저칼로리 식품 개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로 향후 2년간 ‘청년창업 우수인증제’의 지원을 받는다.
춘천시는 지난 3월 대표자가 만 39세 이하이고 창업 7년 이하인 춘천시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했으며, 서류전형과 발표심사를 거쳐 향후 성장 가능성이 있는 9개 청년 창업 우수기업을 선발했다.
닥터트루는 과도한 설탕 섭취가 사회적, 건강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설탕 대체 감미료 기술 개발 및 이를 활용한 저칼로리 식품(브랜드 스윗비아)을 통해 소비자에게 건강하게 달콤함을 즐길 권리를 전하고 있는 국내 1세대 저당 브랜드회사다.
유진실 대표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내가 더 나아지는 소비를 추구하며 국민들의 저당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나가는데 기여하겠다”며 “이번 인증은 닥터트루의 노력이 올바른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대체 감미료 시장을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간담회에 참석한 육동한 춘천시장은 춘천의 미래와 향후 계획을 들려주고 청년 창업가들을 격려했다. 육동한 시장은 “교육발전특구, 기업혁신파크를 연달아 유치한 춘천의 저력은 창업에 따른 혁신에 있다”며 “청년들의 도전으로 새로운 아이디어가 탄생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최고의 도시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춘천시는 선발된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지원사업 선정 우대, 2000만원 이하 우선 수의계약, 춘천시 운용 펀드 투자 매칭, 홍보사업 등을 통해 성장 지원할 계획이다.
닥터트루 소개
닥터트루는 자연유래 대체 감미료 개발 전문기업으로, 맛있는 설탕 대체 식품을 개발하고 제공하는 것을 자랑으로 여기고 있다. 닥터트루는 뛰어난 품질과 맛, 그리고 고객의 건강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일하고 있다. 또한 높은 수준의 전문 지식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진정한 혁신을 추구하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제품을 개선하고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닥터트루는 미래에도 건강과 혁신을 추구하는 리더로서 성장하고자 한다. 고객과 함께 건강한 제품을 개발하고 설탕 없는 삶을 위한 선택지를 제공하며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