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가상 시뮬레이션과 인터랙티브 학습 툴 등 의학교육의 최신 기술 활용에 대한 KFSHRC의 전문성을 선보이는 자리가 됐다
바젤, 스위스--(뉴스와이어)--킹 파이살 전문병원 겸 연구센터(KFSHRC)가 지난 26일(현지 시간) 스위스 바젤에서 개막한 ‘2024 유럽 국제의학교육협회(Association for Medical Education in Europe, AMEE)’ 컨퍼러스에 참가해 일정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3일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행사는 가상 시뮬레이션과 인터랙티브 학습 툴 등 의학교육의 최신 기술 활용에 대한 KFSHRC의 전문성을 전 세계 의학교육 및 헬스케어 분야의 전문가와 관계자들에게 선보이는 자리가 됐다.
‘AMEE 2024’ 골드 스폰서로 참여한 KFSHRC의 전용 부스는 혁신적인 의학교육 기술을 살펴보고 학술 커리큘럼 개발에 있어 병원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길 희망하는 여러 방문객들과 전문가들의 커다란 관심을 끌었다. 병원 측이 개발한 커리큘럼은 국내 및 전 세계적으로 진화 중인 의료 분야의 수요에 맞춰 고도로 숙련된 의료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방문객들은 교육과 의료의 미래에 대해 KFSHRC 소속 전문가들과도 의미 있는 토론 시간을 가졌다.
KFSHRC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부문 최고 책임자인 Muhannad Kadi는 “이번에 AMEE 2024 골드 스폰서로 참가하게 된 것은 저명한 국제 컨퍼런스와 행사 참여를 통해 글로벌 의료 기관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협업을 촉진함으로써 지식 교류 증진에 나선다는 목표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행사 참여를 통해 KFSHRC는 사우디 정부가 추진 중인 ‘비전 2030’과 보건 부문 혁신 프로그램에 발맞춰 KFSHRC가 의료 교육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음을 부각시켰고, 최고 수준의 품질과 혁신을 이루기 위한 병원의 지속적인 노력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KFSHRC가 마련한 부스에는 병원 내에서 수행되는 각종 연구 및 교육 이니셔티브를 방문객에게 안내하는 인터랙티브형의 시각적 디스플레이가 전시됐다. 또한 유전체 의학의 최신 임상 사례와 이 분야에서 KFSHRC가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조명하며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KFSHRC는 Brand Finance가 공개한 2024년도 순위 발표에서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에선 1위, 전 세계 250대 학술 의료 센터 리스트에선 2년 연속 20위를 차지하면서 사우디아라비아 및 중동 지역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의료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같은 해 뉴스위크(Newsweek) 매거진이 선정한 2024년 세계 250대 병원에도 그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달성했다.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소개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FSH&RC)는 전문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로 혁신을 주도하며 첨단 의료 연구 및 교육 허브 역할도 맡고 있다. 현지, 지역단위의 유명 기관은 물론 주요 국제기관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의료 기술 발전과 전 세계 의료 표준 증진을 위해 전념하고 있다. KFSH&RC는 2년 연속 가장 가치 있는 의료 브랜드로 선정되면서 사우디아라비아 및 중동 전역의 의료 서비스 부문을 선도하는 리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KFSH&RC는 사우디아라비아 내에서는 9위, 중동에서는 28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사우디아라비아 국내 상위 10대 브랜드에 진입한 기관 중 병원으로서는 유일하게 해당 순위를 차지했으며 이 같은 성과는 ‘Brand Finance’가 발표한 2024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가장 가치 있는 50대 브랜드와 중동에서 가장 가치 있는 150대 브랜드 관련 리포트 결과에도 잘 드러났다.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겸 총리가 글로벌 의료 부문에서 사우디아라비아의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시작한 혁신 프로그램과 사우디 비전 2030에 힘입어 KFSH&RC는 중동과 아프리카를 선도하는 학술 의료 센터로도 부각되고 있다. ‘Brand Finance’에 따르면 킹 파이살 전문병원 겸 연구센터는 2024년에도 2년 연속 전 세계 20위를 차지했으며 미국의 유력 매거진인 ‘Newsweek’가 선정한 2024년 세계 250대 병원에도 그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달성했다.